FELTÖLTÉS ALATT
동아일보
DONG-A ILBO
기사입력2003.06.13. 오후 6:12
[TV하이라이트/14일]'디지털 미술관' 외
◆디지털 미술관-세 여자 이야기<교양·KBS1 밤1·35>
마흔이라는 나이로, 여자라는 이름으로 ‘같지만 다른’ 길을 걷고 있는 서양화가 염성순, 한국화가 강미선, 조각가 유현미의 작품세계를 소개한다. 세 작가는 각기 독특한 예술세계를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닮았다. 이들은 29일까지 서울 광화문 일민미술관 1,2전시실에서 ‘미완의 내러티브’ 전을 열고 있다.
◆강호동의 천생연분<오락·MBC 오후6·05>
1주년 특집. 그 동안 ‘킹카’와 ‘퀸카’로 뽑혔던 가수 비, 조성모, 황보, 빈 등이 출연한다. ‘댄스댄스’에서는 출연자들이 직접 소품을 준비해 독특한 춤을 보여줄 예정. 추소영과 조성모는 뮤지컬 듀엣 댄스 ‘플라이 투 더 문’을 선보인다. ‘내 마음을 뺏어봐’에서는 조성모가 피아노 연주를 하며 노래를 부른다.
◆역사스페셜<다큐·KBS1 밤8·00>
치밀한 책략가이자 승부사였던 이순신 장군을 새롭게 조명한 2부작 특별기획 중 1편 ‘불패의 장군, 신화가 되다’. 일본해군이 한산대첩을 높게 평가하여 매년 한산도를 찾아와 진혼제를 지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일본은 기록에 ‘초승달모양으로 둘러쌌다’고 전해져온 이순신병법인 ‘학익진’을 연구하고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다큐·SBS 밤10·50>
쇼핑 중독자들을 밀착 취재하고 그 원인과 위험성을 살펴본다. 정신과 분석을 해본 결과, 그들은 대부분 우울증 증상을 보였다. 20대는 지나친 외모 콤플렉스가 그 원인인 반면 30대 이후 주부들은 남편의 애정부족으로 인한 경우가 많았다. 요즘은 쇼핑 중독이 상류층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이 심각한 현상이다.
◆추적 60분<시사·KBS2 밤9·50>
신당 창당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민주당 내부를 취재하고, 바람직한 정치 개혁의 길을 알아본다. 민주당 신·구 주류 갈등의 핵심이 당내 지분과 기득권 확보에 있다는 증언을 들어본다. 노골적인 사전 선거 운동을 벌이고 있는 민주당의 지구당 실태를 알아보고, 신당 지지도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도 공개한다.
◆특집 2004 수능 모의평가 분석<교양·EBS 오후6·30>
11일 실시된 200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대수능) 모의평가를 분석하고 11월에 있을 대수능을 대비한다. 난이도를 전년도와 비교하고 모의평가의 출제경향, 단원별 출제 문항 수, 새로운 유형의 문제 등을 분석한다. 또 수험생들이 남은 기간 동안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도움말을 들려준다.
Nincsenek megjegyzések:
Megjegyzés küldé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