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LTÖLTÉS ALATT
문화일보
MUNHWA ILBO
<이승은의 와글와글 연예계>외모 지상주의 판치는 연예계…
기사입력 2003.05.27. 오전 10:48 최종수정 2003.05.27. 오전 10:48언젠가부터 연예인들의 얼굴이 닮아가기 시작했다. 같은 병원에 서 수술을 받았거나, 같은 주사를 맞았거나, 혹은 같은 피부 관 리실에서 같은 시술을 받았기 때문이다. 많은 성형외과와 피부과등에서 스타들을 공짜로 수술해 주지 못해 안달이 났다. 예전처럼 촌스럽게 사진 찍어 내걸지 않아도 ‘누구누구가 우리 병원에다니잖아요.’ 한마디면, ‘누구누구’처럼 예뻐지고 싶은 손님 들이 입 소문을 타고 구름처럼 모여들기 때문이다.
물론, 실력이 먼저지만, 대통령도 메이크업을 하는 판에, TV에 얼굴을 내밀어야 하는 연예인으로서는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다. 이제는 일반 대중이나 연예인들의 가치관도 많이 바뀌 어서 떳떳이 밝히는 사람이 더 박수를 받기도 한다. 이렇게 성형수술이 ‘투자’ 내지는 ‘노력’ 의 의미로 비춰지기까지 하는 요즘….
그러나, 얼굴과 달리 몸매는 좀처럼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지방흡입’ 이라는 극단적인 수단이 있지만, 이영자의 말처럼 지극히 일부분만 해결할 수 있을 뿐이고, 전체적인 해소는 되지 않는다는 말이다.(그래서인지 지방흡입을 했다는 배기성, 백재현 등 도 별로 달라져 보이지 않는 듯 ^^)그리하여 연예인들은 자나깨나 ‘다이어트’ 중이다. 정도의 심 각성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지만, 바쁜 스케줄에 쫓겨 운동할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는 스타들은 먹는 걸로 조절하는 경우가 많 다.
이들은 대부분, 일정기간 한 가지 음식만 먹는 ‘One food 다이 어트’를 선호하는데, 가수 문희준이 오이만 먹고 살을 뺐다는 건 이미 유명한 이야기이고, 군살이라곤 없는 이본은 좀 쪘다 싶으면, 탈지분유만 가루로 퍼먹는다. 이승연은 지방을 분해하고 장 청소를 한다는 올리브유만 먹고, 김완선은 곡기를 끊은 채 하루종일 과자만 먹는다. VJ 이기상은 미음만 먹고, 남희석은 자스민차를 선호하며, 비와 박진영은 자몽 주스를 마신다. 주영훈은 특이하게도 술만 마시고 살을 뺐다.(안주 절대 금지!!)최근 10㎏을 감량하고 컴백한 코요태의 신지는 원래, 데뷔 초부 터 통통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남자 팬들이 더 많았던 경우인데, 활동 중단 중에 시상식에서 평소보다 약간 더 통통한 모습으로 나왔다가, 네티즌의 집중 공격을 받고 너무 큰 상처를 받아 거식증에까지 시달렸다고 한다.
결국 감량에 성공은 했지만, 비쩍 마른 연예인들 사이에서 얼마 안 됐던 ‘정상 몸매’ 였는데, 예전의 복스럽고 귀여웠던 이미 지를 완전히 바꾸어 버린 것 같아 좀 아쉽다.
이런 와중에도 ‘이쁜 것들 다 죽었어!!’를 독기 어리게 외치며, 나타난 빅 마마와 버블 시스터즈! 그들이 오로지 실력만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건 이런 연예계 풍토에 질린 대중에 어필하기 때문일테지만, ‘이쁜 것들을 다 죽이기’엔 아직도 먼 듯 싶다.
음반 판매 순위 최상위를 달리는 빅마마가 몇몇 큰 이벤트 외에는 방송 출연이 드문 걸 보면 말이다.
일본에서 열린 쇼 케이스에서 냉정하고 객관적인 일본 전문가들 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는 빅마마! 외모 지상주의가 팽배한 연예 계에서 범상한 외모를 고수하며 꿋꿋이 무대 뒤를 지켜온 그들이예쁘지 못한 여자들의 한 서린 지지를 업고 계속해서 성장해주 길 바란다.
방송작가
Nincsenek megjegyzések:
Megjegyzés küldé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