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égtelen erőfeszítés, végtelen kitartás, végtelen szerénység. (Rain vezérelve)

Tudtam, hogy ránézésre nem tűnök valami nagy számnak, a megjelenésem sem túl vonzó, de a bensőm elég rendkívüli. Minden színpadra lépés előtt azt mondom magamnak, hogy én vagyok a legjobb, és minden előadás után ugyanúgy azt, hogy nem én vagyok. Ezért minden fellépés előtt 120 százalékosan kell felkészülnöm, hogy az előadáson 100 százalékos teljesítményt tudjak nyújtani. Ennek érdekében minden álló nap folyamatosan képzem magam. Már nagyon hosszú ideje alváshiányban szenvedek, mert ha éppen nem dolgozom, akkor vagy edzek, vagy a koreográfiákat és a dalokat próbálom. Éppen úgy, mint a filmfelvételek idején, ha valamit nem csináltam jól, képtelen vagyok aludni. Akár színészként, akár énekesként, a legjobbat kell tudnom kihozni magamból. De nem kell aggódni, hogy most nincs elegendő időm az alvásra, jut arra majd bőven a halálom után. (Rain)

Ez a fiatalság, ez az egészség... és a túlcsorduló önbizalom... az erőfeszítés, amit az oly hihetetlen előadásai sikeres megvalósításáért tett... és a tehetség, amit felmutat, ezek töltenek el spontán tisztelettel engem. Azt gondolom, hogy a történelem a fontos személyiségek között fogja jegyezni. Úgy, mint aki színészként és zenészként egyaránt sikeres lett. ...
Ami igazán meglepő Ji-hoonban, az az, hogy egyfajta düh, bosszúvágy és szomorúság, az összes efféle sötét, komor negatív motiváció az ő esetében rendkívül optimista és derűs módon ölt testet.
(Park Chan-wook rendező)

RAIN KRÓNIKA: 2019.01.02.

SZERDA / WEDNESDAY





MIT CSINÁLT RAIN EZEN A N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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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NAP HÍREI ÉS TUDÓSÍTÁSAI (áttekinté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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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h My Star - 카이-제니 열애설 터트린 '디스패치'의 나쁜 선택
            📰   Korea Sports Economy -  [신년기획] 사심가득 2019 강제소환 연예인 '얼굴 좀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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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H MY STAR
오마이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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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제니 열애설 터트린 '디스패치'의 나쁜 선택

[주장] 또 1월 1일 열애설 보도한 <디스패치>, 이대로는 곤란하다

김종성(wanderingpoet)   19.01.02 10:37최종업데이트19.01.02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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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패치 홈페이지(모바일 화면)에서 캡처ⓒ 디스패치

"'엑소' 카이(24)가 사랑에 빠졌다. 상대는 '블랙핑크' 제니(22). SM과 YG의 대표 그룹 멤버는, 현재 열애 중이다." ('디스패치')

온라인 연예 매체 <디스패치>는 올해도 어김없이 1월 1일 아침 댓바람부터 '열애설'을 터뜨렸다. 2013년부터 시작된 <디스패치>만의 '전통'이다. 2017년 탄핵 정국을 제외하면 매년 그래 왔다. 마치 연예계의 신년행사처럼 인식될 정도다. 대중들은 연말만 되면 <디스패치>가 새해 1월 1일에 누구의 열애설을 터뜨릴지 촉각을 곤두세운다. <디스패치>가 훈련시키고, 대중들은 길들여졌다. 그런데 이런 보도 행태에 문제는 없는 걸까?

2013년 김태희와 비(정지훈)을 시작으로, 2014년에는 이승기와 소녀시대의 윤아, 2015년에는 이정재와 대상그룹 상무(현재 전무) 임세령, 2016년에는 EXID의 하니와 JYJ의 준수, 2018년 빅뱅의 지드래곤, 가수이자 배우 이주연이 '디스패치'의 타깃이 됐다. 그리고 2019년 '디스패치'의 사냥감'이 된 건, 엑소의 카이와 블랙핑크의 제니였다.

기사 속의 '2019년 1월 1일 1호 커플은, 카이와 제니다'라는 문장을 통해 '디스패치'가 이 신년행사에 얼마나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지 잘 알 수 있다. '디스패치'는 두 사람의 열애설을 파헤치기 위해 어떤 취재 방법을 채택했을까? 대중들이 "취재력은 정말 인정할 수밖에 없다"며 감탄을 마지 않는 '디스패치'의 그 취재력의 정체는 무엇일까? 고상한 말을 찾을 필요도 없고, 둘러 말할 이유도 없다. 간단히 말해 그건 '뒷조사'다.

명백한 사생활 침해에 해당하는 <디스패치>의 보도 행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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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패치의 로고ⓒ 디스패치

<디스패치> 소속 기자들은 카이와 제니의 뒤를 캤다. SNS를 야무지게 뒤져 가며 '증거'들을 확보했고, 그들의 야밤 데이트를 포착하게 위해 몰래 공원까지 쫓아갔다. 그뿐인가? 자택 지하 주차장에도 카메라를 들이댔다. 소름이 쫙 돋는다.

이러한 <디스패치>의 파파라치식 취재 행태는 문제가 있다. 그것도 매우 심각하다. 명백한 사생활 침해에 해당한다. 물론 카이와 제니는 연예인이고 유명인이다. 직업적 특성상 사생활이 노출되는 것을 일정부분 감내해야 한다. 그러나 취재라는 명목으로 이뤄지는 파파라치식 사생활 침해까지 참아야 할 이유는 없다. 그들은 공인(公人)이 아니다. 무엇보다 '디스패치'의 행위가 '국민의 알 권리' 즉, 공익에 부합한다고 볼 수 없다.

다행스러운 건 <디스패치>에 대해 비판적인 여론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디스패치'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청원자는 "디스패치는 사생활 침해 집단"이라며 "연예인들은 인권 존중을 받지 못하고 있다. 연예인이기 전에 한 사람인데 디스패치는 그것을 무시하고 사생활 침해를 계속한다"며 폐간을 요구했다. 물론 청와대가 응답을 할리 없겠지만, 이러한 목소리 자체는 반가운 일이다.

대중들의 관음증과 은밀한 욕망에 기생하는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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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 청원 게시판ⓒ -
 
<디스패치>는 연예인을 향한 대중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한다. 특히 '열애설'과 같은 개인적이고 민감한 사안에 대중들의 관심이 크다는 걸 잘 알고 있다. <디스패치>는 그런 은밀한 사안들을 폭로하는 방법으로 자신들의 존재감을 증명해 왔다. 일부 대중들은 사진 등 증거들을 제시하는 <디스패치>에 신뢰를 보내며 환호했다. 그런데 이쯤에서 생각해 볼 지점이 있다. <디스패치>는 대중들과 자신의 관계를 '공생 관계'라고 여기고 있는 걸까?

답은 명백하다. 지금의 <디스패치>는 대중들의 관음증과 은밀한 욕망에 기생하는 존재에 불과하다. 물론 <디스패치>를 이렇게나 거대하게 키운 건 애석하게도 우리들(의 굴절된 호기심과 욕망)이다. 올해도 우리는 <디스패치>가 저지르는 사생활 침해를 은근히(혹은 대놓고) 기다렸고, 그들의 폭로를 열광적으로 클릭했다. 그리고 감탄했고, 우스갯소리를 나눴다. 또, 그 폭로를 입과 손가락을 통해 이곳저곳에 전해 날랐다.

온통 2019년 새해가 밝았다고 난리다. 헌것은 가고 새것이 왔다고 한다. 그런데 우리가 새해의 시작과 함께 하는 일이 고작 <디스패치>의 열애설 보도에 열광하는 것이라면 너무 헛헛하지 않은가? 달라진 건 없다. <디스패치>는 여전히 연예인을 몰래 사찰(伺察)할 것이고, 그들이 내놓는 '열애설'은 어김없이 조회수 1위를 찍을 것이다. <디스패치>를 키워낸 우리가 먼저 반성하고 달라지지 않는다면, <디스패치>의 신년행사는 2020년에도 계속될 것이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김종성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wanderingpoet.tistory.com)에도 실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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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SPORTS ECONOMY
한국스포츠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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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기획] 사심가득 2019 강제소환 연예인 '얼굴 좀 봅시다’

양지원 기자 승인 2019.01.02 00:00


[한국스포츠경제=양지원, 정진영 기자]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다. 지난해에 대한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다가온 새해를 준비해야 할 때다. 많은 이들이 새해 희망을 염원하며 보고 싶고 그리운 이의 얼굴을 떠올린다. 연예계에서도 오랫동안 보지 못한 스타들을 향한 팬들의 그리움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새해다. 팬들의 염원과 한국스포츠경제 엔터산업부 기자들의 ‘사심’을 담아 올해 꼭 보고 싶은 연예인을 ‘강제 소환’해봤다.

■ ‘9년째 부재중’ 원빈..CF가 차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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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원빈은 영화 ‘아저씨’(2010년) 이후 9년째 차기작이 없는 스타다. 원빈은 그 동안 영화 ‘군함도’ ‘부산행’ ‘신과함께’를 비롯해 드라마 ‘태양의 후예’ ‘그 겨울, 바람이 분다’도 고사했다. 하지만 광고계에서는 여전히 뜨거운 활약을 펼치고 있어 수년 간 ‘CF 스타’라는 수식어로 살고 있다. 반면 아내 이나영은 지난 해 10월 개봉한 ‘뷰티풀 데이즈’를 통해 6년의 공백을 깨고 복귀에 시동을 걸었다. 브라운관에서도 활약한다. 오는 26일 첫 방송하는 tvN 로맨스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으로 이종석과 멜로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복귀에 물꼬를 튼 이나영은 원빈이 차기작을 선보이지 않는 이유에 대해 “사람과 사람이 소통할 수 있는 휴머니즘적인 내용의 작품을 찾고 있는 것 같다.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작품을 원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 연예계 은퇴한 심은하, 여전히 그리운 얼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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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심은하는 1990년대를 대표하는 여배우였다. 청순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외모와 출중한 연기력으로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김희선, 채시라와 함께 당시 브라운관을 섭렵한 스타다. 그러나 2005년 국회의원 지상욱과 결혼을 알림과 동시에 연예계에서 은퇴해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다. 연예계를 떠난 지 14년이 흐른 현재도 여전히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017년에는 건강이상설에 휩싸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무분별한 소문에 심은하는 직접 “최근에 모르고 지냈던 과거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발견하게 됐다. 약물치료가 필요했지만 의지와 노력으로 아이들을 키우면서도 스스로 극복해 왔다"면서 "그러다 최근에 약을 복용 하게 되면서 부득이하게 병원을 찾게 됐다”고 상황을 알리기도 했다.

■ ‘로코퀸 ’전지현, 둘째 출산 후 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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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전지현은 2012년 한복디자이너 이영희의 외손자 최준혁 씨와 결혼한 후에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갔다. 오히려 결혼 후 전성기를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작품마다 ‘대박’을 터트렸다. 영화 ‘도둑들’과 ‘베를린’ ‘암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까지 모두 흥행의 결실을 거뒀다. 이처럼 결혼 후에도 다작 행보를 보인 전지현은 지난 2016년 방송한 SBS ‘푸른 바다의 전설’ 이후 둘째를 출산하며 약 2년 간 공백기를 보내고 있다. 여러 작품에 러브콜을 받고 있으나 출연을 고사하고 있는 상황이다. 전지현 표 통통 튀는 로맨스 연기가 그리운 이유다. 


■ 비-김태희, 얼굴 보기 힘든 ‘톱스타 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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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스타’ 부부 비(정지훈)와 김태희 역시 활동이 뜸해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비는 지난 해 종영한 JTBC 금토극 ‘스케치’로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했으나 기대 이하의 시청률로 이렇다 할 주목을 받지 못했다. 비는 지난 2017년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을 촬영했으나 아직까지 정확한 개봉일이 정해지지 않아 공백이 더욱 길게 느껴지고 있다. 아내 김태희는 2015년 방송된 SBS ‘용팔이’를 끝으로 작품 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 지난 2017년 2월 비와 결혼 후 같은 해 출산까지 하며 ‘인생 2막’을 열었으나 공식석상에서 좀처럼 모습을 볼 수 없어 아쉬움을 자아낸다. 결혼 이전까지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 MBC ‘마이 프린세스’ KBS2 ‘아이리스’ 등 2년에 한 번씩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갔던 김태희가 처음으로 3년 이상의 공백기를 보내고 있어 팬들의 아쉬움이 크다.

■ 제대한 광희, ‘무대에선 못 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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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희가 지난 달 7일 서울 동작구 현충원에서 전역식을 갖고 제대를 신고했다. 군 복무 기간이었던 21개월 여의 공백기가 실감나지 않을 정도로 제대 이후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등에 출연하며 맹활약을 하고 있다. 입대한 뒤 폐지된 출연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대한 에피소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제는 예능에서 보는 게 더 익숙한 얼굴이 됐지만 광희는 사실 제국의아이들이라는 아이돌 그룹 출신이다.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박형식, 임시완 등과 같은 그룹에서 한솥밥을 먹었다. “군 생활을 할 때 블랙핑크를 보면서 힘을 얻었다”고 밝힌 광희. 반대로 무대에서 팬들에게 힘을 줄 생각은 없을까. 기왕이면 박형식, 임시완, 김동준 등 제국의아이들 멤버들도 함께.

■ 성시경-데프콘-이승기-김종국… 여기 혹시 ‘가요대전’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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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발라’ 성시경이 우수상을 받고 ‘내 여자라니까’의 이승기가 대상을 받았다. 혹시 ‘가요대상’이냐고? ‘연예대상’이다.

2000년 사이버 가요제 뜨악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으며 데뷔, ‘거리에서’, ‘희재’, ‘두 사람’, ‘너의 모든 순간’ 등 많은 히트 곡을 내며 ‘성발라’라는 별명까지 얻은 성시경. 2018년에도 싱글 ‘영원히’와 양희은과 함께 부른 ‘늘 그대’를 발표하며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갔지만 그가 선 연말 시상식은 ‘연예대상’이었다. 우수상을 받은 뒤 성시경은 “내년에는 ‘가요대상’에서 뵐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1998년 ‘캐피탈 G’로 데뷔한 이후 강렬한 랩핑으로 주목 받은 데프콘 역시 최근엔 KBS2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등 예능 프로그램으로 더 자주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모기 소리’라고 놀림을 받기도 하는 독특한 음색과 가창력의 소유가 김종국은 ‘2018 SBS 연예대상’에서 프로듀셔상, 베스트 커플상 등을 받으며 2관왕을 차지했다. ‘집사부일체’에 출연하고 있는 이승기는 같은 시상식에서 무려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들 모두 자신만의 확실한 분야를 가진 뮤지션들이지만 아이돌 그룹 위주의 가요 시장에서 큰 화제성을 몰지는 못 하고 있는 모양새. 예능‘도’ 잘하는 이들 가수들을 내년엔 ‘가요대상’에서도 만나고 싶다.


사진=한국스포츠경제DB·OSEN

양지원 기자 jwon04@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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